제 11 조 (서비스 및 서비스 중지)
-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
및 고장,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산림청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 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알림판을 통해
공지합니다.
-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산림청 운영정책 또는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
수도 있습니다.
- 산림청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
중지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,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산림청은
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단축 또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.
제 12 조 (서비스의 변경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)
- 산림청은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산림정책의 변경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및 변경을 할 수
있습니다.
- 산림청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,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이
경우 산림청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,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변경, 삭제할 수
있습니다.
- 산림청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의 국가의 비상사태, 정전,
산림청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, 전송되지 못한 경우
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3조 (정보의 제공)
산림청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산림정책, 정보, 산림홍보 등을 전자우편, 서신우편,
SMS, LMS, D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회원은 민원, 자유게시판 등에 대한 답변 등을
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제 14조 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- 산림청 게시판의 자료 등록은 회원만 가능합니다.
- 산림청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
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 산림청, 제3자 또는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
-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
-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-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
-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
- 기타 관계 법령 및 산림청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
- 산림청은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,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목적이 불분명할 경우
공지사항 발표 후 7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·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
합니다.
제 15조 (게시물의 저작권 등)
-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, 산림청은 다른 서비스에서의 개재
등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,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한 민·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
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.
-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
없습니다.
제 16조 (산림청의 소유권)
- 산림청이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프로그램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및
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산림청에 소유권이 있습니다.
- 이용자는 산림청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
수정, 대여, 대출, 판매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선스, 담보권 설정행위,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제
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.